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명강의

[운전면허 기능시험] 3. 처음 운전대 잡고 긴장하지 말자!

by 띵강 2021. 8.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띵강의 명강의에서 다룰 내용은 바로 '운전면허 기능시험'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무사히 통과하시면 다음 단계인 운전면허 기능시험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을 손에 넣는 날까지 띵강과 함께 하시죠.

 

전체적인 운전면허 취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전면허학원 등록

2. 교통안전 교육 (학과교육) 이수

3.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 및 응시 (신체검사 포함)

4. 기능시험 접수 및 응시 (연습면허 발급)

5. 도로주행 연습 및 시험 응시

 

이번 포스팅에서는 4번인 기능시험 접수 및 응시 (연습면허 발급)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반응형

 

운전면허 기능교육

기능교육은 운전면허학원에서 보통 기본 4시간으로 진행되며, 추가로 교육시간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추가 교육은 1시간에 4만 5천 원 정도 하니 웬만하면 기본 교육을 잘 받으시는 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예약한 시간 10분 정도 전에 미리 도착하셔서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같은 시간 대에 교육생이 많으면 출석 시간과 교육준비 시간으로 10분 정도 지나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출석하시면 장내기능 배차증을 받게 되는데, 배차증에는 교육생 정보와 함께 배정 강사님과 차량 호수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교육 시간이 되면 강사님들이 교육생들을 호명하며 애타게 찾으시는데 배정된 강사님에게 교육을 잘 받으시면 됩니다. 처음 운전대를 잡으시면 모든 게 무섭고 당황스러우실 텐데요, 너무 빠르다 생각하셔도 정신 차리고 보면 시속 20-30 km 이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강사님들이 알려주시는 팁들에 집중하면서 감 찾으시면 되며, 잊지 말고 깜빡이 켜주신다면 충분히 한 번에 통과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기능시험

교육을 마치시면 기능시험을 치루게 됩니다. 같은 시간 대에 여러 응시자 분들과 함께 보게 되며, 대기 명단 상 본인 순서 확인하신 후 응시하시면 됩니다. 대기실에서도 강사님들이 계속 설명해주시고 물어볼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긴장 안 하셔도 됩니다. 먼저 응시하신 분들의 시험이 종료되면 바로 시험 점수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거의 100점에 가까우며 여러분도 충분히 100점으로 통과하실 겁니다. 시험 종료하신 후 합격하셨다면 일종의 합격증을 받게 됩니다. 합격증을 가지고 학원 사무실에 가셔서 제출하시면 이제 드디어 마지막 관문인 도로주행 교육을 예약하게 됩니다.

 

맺음말

오늘은 운전면허 기능시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마지막 관문인 도로주행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마지막까지 띵강과 함께 하시고 한 번에 시험 통과하시죠. 질문은 언제나 환영이니 궁금한 점 있으시면 편하게 댓글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럼 20000.

 

[운전면허 필기시험] 1. 운전면허학원 등록부터 교통안전교육 이수까지

[운전면허 필기시험] 2. 시험 예약, 시험 준비, 응시까지 모두 정리!

[운전면허 기능시험] 3. 처음 운전대 잡고 긴장하지 말자!

[운전면허 도로주행] 4. 운전면허증을 향한 마지막 관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