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명강의

[가다실9가] 2. 남자, 나이, 접종방법, 효능효과, 가격 모든 것!

by 띵강 2021.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띵강의 명강의에서 다룰 내용은 지난 포스팅에 이은 '가다실9가'입니다.

 

지난 포스팅 [가다실9가] 1. 암을 예방하는 백신 가다실 9가 소개

 

반응형

 

가다실9가 남자, 나이, 접종방법

HPV 백신인 가다실9가는 일반적으로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알려져 '여자에게만 필요한 백신이다'라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남성에게서도 항문암과 생식기 사마귀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연인 또는 부부를 서로 보호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여러 국가에서도 남녀 모두에게 HPV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가다실9가 접종 가능 연령은 허가사항을 기준으로 여자는 만 9-45세, 남자는 만 9세-26세이며, 만 9-14세 여아 및 남아는 2회 접종 (최초 접종일, 6개월-12개월 이후)이 가능하나 일반적으로는 3회 접종 (최조 접종일, 2개월, 6개월 이후)을 받게 됩니다. 보통 어깨 쪽 근육 주사를 통해 투여되며, 1년 이내에 모든 접종을 완료해야 합니다. 허가 사항 상 남자의 접종 가능 연령이 만 26세까지로 상대적으로 적은 나이이기에 이미 만 26세가 지나신 분들은 고민이 되실 텐데요. 허가 사항 상의 나이는 백신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이 진행된 내용을 기반으로 정해지기 때문에,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된 만 9-26세가 기준이 된 것이지 만 26세 이상에서도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성관계 경험이 있으면 이미 감염됐을 확률이 있기 때문에 백신 효과가 떨어질 것으로 여겨져 왔지만, 최근에는 성관계 경험이 있어도 HPV 백신 접종 시 예방효과가 높다는 게 입증되고 있습니다. 남자인 저도 적지 않은 나이인 만 29세에 가다실9가를 접종 받았으며, 자세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가다실9가 효능효과

현재까지 연구된 내용을 바탕으로 가다실9가의 예방효과를 알아보면, 우선 여성에서는 HPV 31, 33, 45, 52, 58형에 의한 질환인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등에 대한 예방효과는 96.7%로 보고됐습니다. 또한, HPV 6, 11, 16, 18형에 의한 생식기 사마귀에 대한 예방효과는 무려 100%라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항문암은 77.5%, 생식기 사마귀는 89%로 각각 보고됐으며, 파트너에게 전파시킬 수 있는 확률도 역시 낮아지게 됩니다.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접종은 정말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렇다면 가격은 어떤지 아래에서 알아보시죠.

 

가다실9가 가격

우리나라는 만 12세 여성 청소년들에게는 필수 예방접종으로 분류되어 가다실4가 2회를 무료로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니,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접종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가다실9가는 아직 성인에게는 보험 적용이 안 되는 비급여이기 때문에, 직접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비와 약값을 납부하시고 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비급여라는 말은 병원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다는 건데요, 띵강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가다실9가를 접종받을 수 있는 병원 찾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진료비-비급여진료비정보-기관별 현황정보에서 비급여진료비항목명에 '가다실9'를 입력하신 후 검색하시면 각 병원별 1회 접종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비용은 '가다실9 1회분'에 대한 비용으로 병원마다 진료비는 별도로 발생합니다. 가까운 병원 중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병원을 선택하셔서 미리 전화로 확인 및 예약하신 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3회 접종을 한 번에 결제하면 병원마다 할인 혜택이 있을 수도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보시고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접종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올해 4월 경에 가다실9가 가격이 한 차례 인상되어 보통 1회에 20만 원 내외, 3회에 60만 원 내외이며, 언제 또 가격이 인상될지 모르니 마음먹으셨다면 바로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맺음말

오늘은 암을 예방하는 유일한 백신인 HPV 백신 중 가장 많은 종류를 예방할 수 있는 가다실9가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같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접종받은 후기와 부작용에 대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0000.

 

[가다실9가] 1. 암을 예방하는 백신 가다실 9가 소개

[가다실9가] 2. 남자, 나이, 접종방법, 효능효과, 가격 모든 것!

[가다실9가] 3. 만 29세 남자 사람의 접종 후기와 부작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