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명강의

[가다실9가] 3. 만 29세 남자 사람의 접종 후기와 부작용!

by 띵강 2021. 8.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띵강의 명강의에서 다룰 내용은 바로 '가다실9가' 남자 사람의 접종 후기와 부작용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HPV 백신인 가다실9에 대한 소개와 가격, 나이, 접종, 효능 등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직접 접종받은 후기와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가다실9가에 대한 지난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가다실9가] 1. 암을 예방하는 백신 가다실 9가 소개

[가다실9가] 2. 남자, 나이, 접종방법, 효능효과, 가격 모든 것!

 

반응형

 

가다실9가 부작용

이전 포스팅에서는 가다실9가의 좋은 면만 설명해드린 듯싶습니다. 물론 가격은 사악하지만, 그래도 무려 암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이니 굉장한 메리트가 있는 백신입니다. 하지만 모든 의약품은 효능과 동시에 부작용도 가지고 있으며, 가다실9가와 같은 백신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나 요즘엔 코로나 백신들의 부작용에 대해 다양한 의견들과 사례들이 보고되고 있는데요. 백신의 원리는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유사한 물질을 감염되기 전에 미리 인체에 노출시켜서 그에 대한 면역을 확보하여, 실제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들어왔을 때 꼼짝도 못 하게 하는 겁니다. 따라서 종류가 어떻든 간에 백신을 접종받으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와 유사한 물질'이 체 내에 존재하게 되며, 독성을 없앴지만 몸이 인식하기에는 외부물질이기에 이 외부물질을 없애려는 노력을 하게 됩니다. 이 노력이 흔히 염증이라고 하는 증상이며, 감기몸살과 유사한 증상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을 통해 면역이 얻어질 수 있기 때문에 고진감래의 마음으로 며칠 참으셔야 하는데요. 요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이부프로펜'은 이런 면역 획득 과정을 오히려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참을 수 있다면 접종 전후에 복용하지 않으시는 게 바람직합니다. (코로나 백신의 경우도 마찬가지나 심근염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일 수도 있으니, 가슴통증과 같은 의심 증상이 있으신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급성 쇼크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 때문에 코로나 백신과 마찬가지로 접종 후 15분 정도는 병원에 머무르면서 이상 증상이 있는지 확인 후 이동하셔야 합니다. 이외에 투여 부위 통증, 두통, 발열, 구역, 어지러움, 사지 통증 등이 드물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직접 접종받은 후기를 아래에서 함께 확인해보시죠.

 

가다실9가 접종 후기

저는 건장한 남자 사람으로, 만 29세 때 가다실9가 접종을 받았습니다. 집 근처 병원에서 3회 접종을 한 번에 결제해서 일부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했습니다. 처음 접종, 2달 후, 6달 후 이렇게 총 3번 접종을 받았으며, 이왕 받는 거 최대한 추천 일정에 맞게 진행했습니다. 병원 방문하셔서 접수하시면서 문진표를 작성하게 되며, 이후에 의사 선생님 면담을 간단히 받습니다. 이때 궁금하신 게 있으시거나 이전 투여 후 불편한 점을 말씀하시면서 면담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후 주사실로 이동하여 투여를 받게 되는데요. 가다실9은 프리필드실린지라는 의약품 형태로 주사기에 약물이 충진 되어 바로 주사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투여 전에 양해를 구하시고 가다실9의 유효기간 등을 확인하셔도 됩니다. 저는 오른손잡이라 왼쪽 어깨 쪽에 투여받았고 이후 가다실 9 밴드를 붙여주셨습니다. 투여는 금방 끝나지만 앞서 말씀드린 급성 쇼크가 없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15분 정도 병원에 더 머물렀습니다. 저는 다행히 급성 쇼크는 없었지만, 투여 부위가 약간 뻐근하더라구요. 코로나 백신 맞아보신 분들은 아마 비슷한 증상 느끼셨을 겁니다. 1차, 2차 접종 시에는 큰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당시 크로스핏에 한참 빠지기 시작한 시점이라 격하게 오전 WOD(운동) 하고 백신을 맞기도 했는데, 큰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다만 며칠 동안 무기력함을 꽤 심하게 느꼈는데, 월요병인지 부작용이었는지는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하지만, 마지막 3차 접종 후에는 꽤나 고생을 했었는데요. 3차 접종 당일까지는 이전과 동일했는데 밤부터 열이 오르기 시작하더니 다음날은 하루 종일 발열, 근육통, 두통에 시달렸습니다. 37도 이상의 발열과 온 몸을 두들겨 맞은 듯한 근육통과 엄청 심한 숙취가 있는 듯한 두통이 있어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집에서 요양을 했습니다. 사람마다 부작용은 다르겠지만, 접종 다음 날은 집에서 쉴 수 있도록 일정 조정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처음 접종받으실 때 가다실9 접종카드를 주시며, 이후 접종을 받을 때마다 접종일자를 적어주시는데요. 접종 때마다 잊지 말고 들고 가셔서 업데이트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맺음말

오늘은 저의 가다실9가 접종 후기와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저는 항상 건강이 최고라고 생각하는데요, 여러분도 항상 건강 챙기시면서 적게 일하시구 돈 많이 버시길 바라겠습니다 ㅎㅎㅎ. 그럼 20000.

 

[가다실9가] 1. 암을 예방하는 백신 가다실 9가 소개

[가다실9가] 2. 남자, 나이, 접종방법, 효능효과, 가격 모든 것!

[가다실9가] 3. 만 29세 남자 사람의 접종 후기와 부작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