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명강의

[카푸어] 좋은 말일까 나쁜 말일까? 카푸어 뜻 알아보자!

by 띵강 2021. 9.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띵강의 명강의에서 다룰 내용은 바로 '카푸어' 뜻입니다.

 

요즘 기사나 인터넷에서 카푸어라는 단어가 자주 눈에 띄고 있는데, 과연 무슨 뜻인지 띵강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카푸어 뜻

카푸어는 Car Poor 라는 영어단어를 그대로 발음한 신조어로, 자동차 관련 비용 지출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생활을 보내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입니다. 즉, 자동차 구입 비용과 유지비용이 본인의 소득으로 감당이 어려울 정도의 자동차를 소유하여 생활고에 시달리는 사람을 말하는 단어인데요. 많은 남성분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가지고 싶은 인생차, 드림카가 있으실 겁니다. 카푸어는 그 차를 가지기 위해 진짜 인생을 거신 분들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카푸어에 대한 갑론을박

이런 카푸어를 바라보는 사회적 시선은 다양합니다. 감당 못할 지출을 하는 한심한 사람으로 보기도 하고, 현재를 즐기는 멋진 사람으로 보기도 하는데요. 1억 원에 가까운 차량을 구매하여 월 리스료 125만 원, 주유비 10만 원, 보험료 연 520만 원 등 월평균 200만 원의 차량 관련 지출을 내는 월수입 300만 원의 20대 남성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월수입에서 차량 관련 지출을 빼고 나면 100만 원 정도가 남는데, 아시겠지만 월세, 관리비, 생활비, 핸드폰비, 주차비, 기타 경조사비 등을 제하고 나면 저축은 거의 못하게 됩니다. 전형적인 카푸어의 예로 생각되는데요. 카푸어들은 어차피 내 집 마련은 꿈도 못 꾸는 현실에서 그나마 즐길 수 있는 차라도 즐기면서 살아가자는 생각으로 비싼 차를 구매한다고 합니다. 물론 다양한 본인만의 이유와 생각들이 있겠습니다만, 대부분 미래보단 현재를 더 중요시하는 분들이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맺음말

열심히 일하려면 일단 빚을 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종의 배수의 진을 쳐서 일을 해야만 하는 상황을 만드는 방법으로 생각되는데요.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가치관은 다양하고 다르기 때문에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는 없지만, 본인의 선택에 따른 결과를 짊어지게 되는 건 본인 자신이라는 점을 다들 알고 계시죠?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0000.

반응형

댓글